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
6∼7일 포항가족과학축제
과학자와의 만남 행사 개최

(재)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(APCTP)는 오는 6∼7일 ‘제17회 포항가족과학축제’ 및 ‘제19회 과학자와의 만남행사’를 개최한다.

포항시와 APCTP가 함께 마련한 이번 행사는 지역민들의 과학적 소양 함양 및 과학문화 확산을 목표로 시작해 과학문화 소통의 장으로서 포항을 대표하는 과학문화 행사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.

행사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온·오프라인 동시에 즐길 수 있는 ‘참여형 축제’ 형태로 기획됐으며 과학자실험실, 과학원리체험 등의 체험부스와 과학수업, 아이스일루션쇼 등이 준비돼 있다.

이날 행사는 포항체인지업그라운드에서 진행되며, 사전 신청 후에 현장 참여가 가능하다. 또 강연 및 공연은 포항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될 예정이다.

과학자와의 만남 강연에서는 tvN ‘알쓸신잡’, ‘어쩌다 어른’, TBS ‘신박한 벙커’ 등으로 대중들에게 잘 알려진 뇌과학자 장동선 박사를 초청한다.

장동선 박사는 ‘내 아이의 뇌에 어떤 스토리를 심을 것인가’ 라는 주제로 뇌과학자의 관점에서 바라보는 학습 및 교육에 대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.

방윤규 소장은 “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참여가 일부 제한적이나 외부 교육 및 문화 활동이 어려운 상황에 이번 행사는 시민들에게 활력을 불어넣는 흥미로운 과학문화 활동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”고 밝혔다.

/이시라기자 sira115@kbmaeil.com

저작권자 ©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